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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월10만원
재난지원금 다들 받으셨나요? 잘 사용하고 계시죠? 이제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정부에서 상생소비지원금을 제공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4월,5월,6일 카드사용금액 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면 초과한 금액의 10%를 돌려드립니다. 그럼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10월 1일 부터 시행한다고 하니 한번 자세히 알아봅시다.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 10월 1일 부터 2개월 간 시행
- 단, 재원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음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대상자 조건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대상자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 금년 2분기 중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 사용실적
- 단, 비소비성 지출(연회비·세금·보험료 등) 제외, 외국인 포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현금으로 환급
월간 카드 사용액 : 개인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실적을 합산(실적제외 업종 사용액 제외)
▶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이상 증가시, 초과분의 10%를 캐시백(현금성 충전금)으로 환급
- 예를들어, 2분기 월평균 사용액이 100만원이고 10월 카드사용액이 153만원인 경우, 증가액 53만원 중 3만원(3%)을 제외한 50만원의 10%인 5만원 지급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최대 월 10만원
재난지원금 지원한도 금액은 바로 1인당 월별 10만원 입니다.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사용처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사용처는 어디일까요? 대형마트는 제외된다고 하는데요.
- 신용·체크카드 국내 사용액을 대상 : 해외 카드사용, 계좌이체 등 현금결제, 간편결제(은행계좌 연동) 등은 제외
- 사업취지에 부적합한 일부 업종·품목은 제한(네거티브 방식)
- 대형마트, 대형 백화점(아울렛, 복합몰 포함), 대형 전자판매점, 대형 종합 온라인몰, 명품전문매장, 신차구입, 유흥업종 등은 제외
- 비소비성 지출(세금·보험 등)을 제외한 카드사용액의 약 80%가 사용처에 해당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사용처 제외업종
실적적립 제외 업종 | |
업 종 | 세부 내용 |
대형마트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 창고형 매장 포함 |
대형 백화점 | 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 NC 등 이랜드 계열 * 아울렛 포함 |
복합 쇼핑몰 | 롯데, 신세계 |
면세점 | 면세점 업체 |
대형 전자전문 판매점 |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애플판매전문점, 일렉트로마트 |
대형 종합 온라인몰 | 쿠팡, G마켓·옥션·G9, 11번가,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SSG, 롯데온 |
홈쇼핑 | 홈쇼핑 업체(공영홈쇼핑 제외) |
유흥업종 | 단란주점, 유흥주점, 룸살롱 등 |
사행업종 | 카지노, 복권방, 오락실 등 |
기타 | 신규 자동차(국산·수입) 구입, 명품전문매장, 실외골프장, 비소비성 지출 |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나의 2분기 카드 사용실적유무를 확인해야 신청이 가능한데요? 내가 대상자임을 확인을 하는 방법은?
바로 전담카드사에서 고객에 대한 2분기 실적등 신청자격을 확인하고 알림톡이나 콜센터등을 통해서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등을 통해서 본인이 직접 신청자격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한번 알아봅시다.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 자격확인
각 카드사는 자사고객에 대한 신청자격 점검(연령‧실적) 후 대상자에게 신청자격 확인 및 신청방법 안내
- 고객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콜센터 등을 통해서도 직접 확인 가능
- 10.1일부터 확인 가능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 전담카드사 신청
9개 카드사 중 하나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하여 상생소비지원금 프로그램 참여 신청
- 전담카드사는 사용실적 합산, 캐시백 산정‧지급 등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 본인명의 신용‧체크카드로만 신청 가능(법인‧선불‧직불‧가족카드 제외)
- 10.1(금)부터 첫 1주일간은 출생연도 뒷자리에 따라 5부제 운영, 이후는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사업기간 전체에 걸쳐 신청 가능
- 카드사용 실적은 신청시기에 관계없이 10.1일 사용분부터 자동 인정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카드사 신청
- 9개 카드사 홈페이지·모바일앱 등 온라인과 콜센터, 오프라인 영업점을 통해 동시 접수 개시
- 10.1일 09:00부터 시행됩니다.
카드사 | 온라인 신청 | 고객센터(콜센터) | 오프라인 신청 |
롯데 | www.lottecard.co.kr | 1588-8100+단축번호7 (대표번호) |
없음 |
비씨 | www.bccard.com * 제휴회원사의 신용·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페이북 앱에서도 신청 가능 |
1566-4800 (전용 상담번호) 1588-6374 (전용 상담번호) |
IBK기업은행, SH수협은행 및 수협 영업점, 전북은행, 새마을금고 |
삼성 | www.samsungcard.com | 1588-8700 (대표번호) 1522-0017 (전용 상담번호) |
없음 |
신한 | www.shinhancard.com | 1544-7000 (대표번호) 1522-7777 (전용 상담번호) |
신한은행 |
우리 | www.wooricard.com * BC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
1588-9955 (대표번호) 1800-2239 (전용 상담번호) |
우리은행 |
하나 | www.hanacard.co.kr * 하나자체카드는 하나카드에서 신청 * 하나BC카드의 경우 하나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
1800-1111 (대표번호) 1800-3701 (전용 상담번호) |
하나은행 |
현대 | www.hyundaicard.com | 1577-6000+단축번호7 (대표번호) |
없음 |
KB국민 | www.kbcard.com * KB국민자체카드와 KB국민BC카드 모두 KB국민카드에서 신청 |
1588-1688 (대표번호) 1644-8811 (전용 상담번호) |
KB국민은행 |
NH농협 | card.nonghyup.com * 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에서 신청 * 농협BC카드는 농협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가능 |
1644-4000 (대표번호) 1644-5330 (전용 상담번호) |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사용방법
캐시백 발생시 다음달 15일에 전담카드사 카드로 자동 지급(알림톡 등을 통해 개인별 통지
- 10월 실적은 11.15일, 11월은 12.15일에 각각 캐시백 지급
- 캐시백 사용처 제약은 없으며, 사실상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 지급 즉시 사용 가능하고, 카드 결제시 우선적으로 차감
단, 정부・지자체 등에서 지급받은 지원금(국민지원금 등)이 있는 경우 사용기한이 먼저 도래하는 지원금부터 순차 차감 - 캐시백 유효기간은 지급시기에 관계없이 2022.6.30일 일괄 만료되며, 기한 내에 사용되지 않은 캐시백은 소멸
재난지원금 신용카트 캐시백 대상자 부터 신청방법, 그리고 사용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상생소비지원금통합콜센터(1688-0588,1670-0577),통합홈페이지(상생소비지원금.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10월 1일 부터는 9개 카드사 콜센터를 통해서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분기 사용실적만 있으면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사용이 가능하니 꼭 신청하셔서 월 최대 10만원 캐시백 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드신분들 많으시죠? 우리모두 함께 이겨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