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원 출산장려금 얼마? 셋째 출산 1억?
우리나라는 이제 사망률보다 출생율이 떨어지는 인구절벽에 와 있습니다. 아이낳아 기르기 좋은 세상을 꿈꾸지만 현실은 참 힘들기만 합니다. 코로나라는 예기치 못한 상황까지 생기면서 출산율을 더욱더 떨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내세워 출산율 끌어올리기에 힘쓰고 있는데요! 창원에서 획기적인 정책을 내세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신혼부부에게 1억을 대출해주고 셋째까지 낳았을때는 전액 면제를 해준다는 결혼 드림론을 펼쳤습니다. 그럼 창원 출산장려금 자세히 알아봅시다.
창원 출산장려금 셋째 출산시 1억?
창원시 목표는 '인구 100만명' 을 위해 획기적인 출산장려금 정책을 시행합니다.
바로 '결혼드림론'입니다! 내년부터 광역시급 행정·재정적 권한을 갖는 ‘특례시’로 출범할 예정인데, 인구가 100만명이 되지 않으면 자격을 잃게 되기 때문에 인구늘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창원 출산장려금 : 결혼 드림론'
- 신혼부부에게 최대 1억원까지 저금리의 ‘결혼드림론’을 지원합니다.
- 만약 3년 안에 자녀를 출산하면 이자를 면제 합니다.
- 10년 안에 자녀 두 명을 낳으면 대출금 30%를 탕감해줍니다.
- 3명의 자녀인 경우 대출금 전액을 면제 합니다.
창원의 인구는 마창진 통합에만해도 인구가 109만명이였지만 점점 감소하여 이제는 103만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창원특례시 추친을 위해서는 출산을 장려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창원 출산장려금 출산축하금등 출산정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창원 출산축하금 출산장려금
- 지원대상 : 영아의 출생일 및 입양신고일 3개월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창원시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출산가정에게 지급합니다.
- 단, 거주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계속하여 3개월 이상 거주시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 첫째아 출산시 50만원
- 둘째아 이상 200만원(출산시 100만원, 생후 1년후 100만원)
위와 같이 창원 출산장려금은 첫째아 출산시 50만원, 둘째아 부터는 200만원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창원시 출산장려금 외에 다양한혜택도 알아봅시다.
창원 출산장려금 이외 혜택
-
- 다자녀가정 우대카드제 (경남i-다누리카드) 사업
지원대상 : 경남거주 2자녀 이상이고, 막내가 만19세미만 가정
신청방법 : 가까운 NH농협은행지점 방문 신청
혜택 : 카드소지자에게 가맹업체의 약정에 의한 할인 우대
- - 정관 난관복원 시술비 지원 사업
지원대상 : 정관 난관 피임시술자로 복원시술을 희망하여 의사 소견서 등 서류를 제출한 자
혜택 : 복원시술 희망자 중 소견서 등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100만원 한도 내에서 시술비 등 본인부담금 지원 - - 신혼부부 엄마아빠되기 희망스타트 사업
지원대상 : 혼인신고서를 제출한 창원시민
혜택 : 결혼·출산·양육 지원 정보 안내문 제공 및 출산장려 기념품 증정
신청 : 읍면 혼인신고 담당 및 5개구 민원지적과 혼인신고 담당
이처럼 창원시는 출산장려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의 의료비 100만원 이하 전액지원, 청소년 임산부에 대한 창원 출산장려금도 알아봅시다.
창원시 출산혜택
-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지원
- 지원대상 : 기준중위소득 180%이하 가구 또는 둘째아(2명이상)가구에서 출생한 미숙아 또는 선천성 이상아
- 미숙아: 출생 시 체중 2.5kg미만 또는 임신 37주미만 출생한 미숙아로서 출생 후 24시간 이내 신생아중환자실에 입원한 경우에 한하여, 신생아중환자실 입원기간 동안 발생한 치료비 지원
- 선천성이상아 : 출생 후 1년 이내에 선천성이상으로 진단받고 출생 후 1년 이내에 입원하여 수술한 의료비 지원 (2021.9.1.이후 출생 환아부터 적용)
- 다자녀 가구(2명이상)의 경우 소득수준 관계없이 지원
- 첫째아 이후 출생한 쌍둥이(삼태아 등 포함)는 모두 셋째아로 인정
- 신청시기 : 퇴원일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 가능
- 혜택 : 요앙기관에서 발급한 진료비 영수증(약제비 포함)에 기재된 의료비 급여 중 일부 본인부담금을 제외한 전액 본인부담금 및 비급여를 지원
창원시 출산장려금
- 난임부부 지원
- - 지원대상 :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로서 건강보험료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사실혼관계 포함)
- 지원범위 : 기존회차(신선4회, 동결3회, 인공3회) / 확대회차(신선3회, 동결2회, 인공2회)
건강보험적용되는 경우시술(횟수 차감)에만 지원
- 체외, 인공수정 시술비 지급
시술기관에서는 시술대상자에게 정부지원금을 일부 본인부담금, 비급여 및 전액본인부담금을 선택하게 하여 최대 시술별 지원금액만큼 청구합니다.
- 지원대상자는 시술과 직접적 관련 있는 원외약처방을 받은 경우 처방전과 약제비 영수증 등 제출 시 일부 본인부담금, 비급여(전액본인부담금 포함)약제비에 대하여 정부지원금액 한도 내에서 지급가능합니다.
- 신청기간 : 시술 완료 후 1개월 내
- 신청서류 : 시술확인서 사본 1부, 처방전, 약제비 영수증, 통장사본, 난임부부 지원신청서 서식
창원시 출산장려금 - 출산혜택
- 청소년 산모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
- - 지원대상
임신확인서로 임신이 확인된 만18세 이하의 청소년 산모
- 혜택 : 출생일로부터 1년 이내의 영유아가 요양기관에서 진료 받은 급여 또는 비급여 의료비 및 처방에 의한 약제·치료재료 구입비용 중 본인부담비용
- 지원금액 : 1회 임신에 120만원 범위 내 지원
- 기간 : 카드 수령 후(국민행복카드 소지자는 서비스신청 승인 다음날)부터 분만예정일 이후 1년까지
이상으로 창원 출산장려금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낳아 기르기 좋은세상에 출산장려금 올리는것에 그치지 않고 좀 더 체계적인 출산장려정책이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창원 출산장려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