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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지능 에 대해서

나나영 2020. 10. 1. 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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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한 세기 동안 교육자와 심리학자들은 지능의 본질, 특히 지능이 하나의 광범위한 능력인지 또는 하나 이상의 형태를 취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쟁해 왔습니다. 개인이 여러 종류의 과제를 해결하거나 완수 할 수 있게 하거나 독해, 어휘에 대한 지식, 논리적 문제 해결과 같은 최소한의 학문적 과제를 해결하는 단일 한 능력으로서, 이러한 능력에 대한 연구 증거가 있으며, 일반 지능의 개념은 종종 지능에 대한 사회의 일상적 신념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지능을 하나의 일반적인 능력으로 정의하는 데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문제를 요약하는 한 가지 방법은 지능을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교사의 영향을 넘어서는 경향이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단일의 다목적 능력으로 볼 때, 학생들은 많은 지능을 갖거나 그렇지 않은데, 지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한 도전이 될 수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결론은 특히 최근 몇 년간 학교 성과 시험이 보편화되고 학생들이 다양해짐에 따라 일부 교육자들에게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능에 대한 대안적 견해는 또한 그 형태가 단일의 광범위한 능력의 일부이거나 자체적으로 다수의 지능형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지능을 여러 형태를 갖는 것으로 묘사하는 데 존재한다.

 

 여러가지 이유로 이러한 관점은 최근 몇 년 동안 교사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학생들이 단순히 단일 능력의 등급에 따라 등급을 매길 수는 없지만 근본적으로 다양하다는 많은 교사의 신념을 반영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러한 모델 중 가장 유명한 모델 중 하나는 가드너의 다중 지능 이론입니다. 가드너는 여덟 가지 형태의 지능이 있으며 각각은 서로 독립적으로 기능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각 사람은 각자의 인지적 프로파일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8가지 기능 모두를 혼합합니다. 교실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작업에는 몇 가지 기능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재능의 프로필을 가진 사람들이 동일한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인 관계 지능이 높지만 평균적인 언어 지능을 가진 학생과 같은 에세이를 작성할 때 반 친구와 교사로부터 많은 도움과 조언을 얻기 위해 대인 관계의 강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의 프로필을 가진 학생은 혼자서도 잘 작동 할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다중 지능의 가능성에 대한 증거로 가드너는 한 가지 형태의 지능에서 탁월한 재능을 가진 사람을 묘사하지만 다른 영역에서 평균보다 높거나 낮은 사람은 없습니다. 또한 뇌 손상이 있는 개인에 대한 설명도 인용합니다. 일부는 특정 형태의 지능을 잃지 만 다른 형태는 유지합니다. 그러나 많은 심리학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다중 지능에 대한 증거는 일반 지능에 대한 고전적인관점을 포기할 만큼 강력하지 않습니다. 문제의 일부는 다중 지능에 대한 증거가 주로 광범위한 정보나 데이터가 아니라 모델을 설명하는 특정 개인의 예 또는 설명 인 일화에 주로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 증거의 상태에 관계없이, 모델 자체는 교사가 자신의 작업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방법으로 유용 할 수 있습니다.

 

 다중 지능은 학생들의 재능과 능력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 화 교육의 중요성을 시사 합니다. 교실에서 가르치고 실제 경험을 얻는 것에 대해 책을 읽고 급우 및 교사와 이야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 조합은 인지 능력이나 지적 능력에 관계없이 모든 유형의 재능을 불러 일으키고 요구하며 일반적으로 단일 유형의 활동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언어지능의 아이는 학교에 집중하고, 독서를 즐기고, 광범위한 어휘를 가지고, 수학 및 과학보다 영어 또는 사회 과목을 선호하며, 쉽게 외국어를 배우고, 훌륭한 철자 및 작가이며, 운율과 말장난을 좋아하며, 자신의 생각을 잘 말합니다. 논리, 수학적 지능의 아이는 일이 어떻게 작동하고, 숫자와 수학을 좋아하고, 체스, 체커, 뇌 티저 또는 논리 퍼즐과 같은 전략 게임을 즐기고 실험을 좋아하며 자연사 박물관에 관심이 있으며 컴퓨터를 좋아합니다. 공간 지능의 어린이는 차트와 지도를 쉽게 읽고 이해하며, 백일몽을 자주보고, 3D 조각품을 그리거나 낙서하고 제작하는 데 능숙하며, 영화를 즐기고, 물건을 분해하여 다시 조립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신체 운동 지능의 어린이는 둘 이상의 스포츠에서 뛰어나고, 정지해야 할 때 가볍게 두드리거나 움직이며, 다른 사람의 신체 움직임, 제스처를 흉내 낼 수 있으며, 물건을 만지는 것을 좋아하고, 신체 활동을 즐기고, 훌륭한 운동 조정을 합니다. 음악에 두각을 드러내는 아이는 멜로디를 쉽게 기억합니다. 그는 즐거운 노래의 목소리를 가지고, 악기로 적성을 보이며, 리듬 방식으로 말하거나 움직이거나, 윙윙 거리거나 휘파람을 일으켜 주변 소음에 민감 할 수 있습니다. 대인 관계 지능이 뛰어난 아이는 친구와 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자연 지도자이며, 돌보는 데, 친구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주며, 거리 똑똑하고 얼굴 표정, 몸짓 및 목소리의 감정을 이해합니다. 자녀가 특정한 부분에서만 강해 보이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에서는 우세하고 다른 일부에서는 약점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는 자녀의 선호하는 학습 스타일을 찾을 때 이를 활용하고 그들의 작업에서 이를 표현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해야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스타일에 노출시키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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